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튤립구근 심기

by 모두투어 신림점 엘피스 2020. 11. 3.
728x90
반응형

튤립이야기

네덜란드의 국화인 튤립의 원산지는 사실 터키라고 합니다.

16세기 후반 유럽 전역으로 퍼졌는데 이색적인 모양이 관심을 모으며 귀족이나 대상인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 순식간에 귀족의 상징이 된 튤립은 신분 상승의 욕구를 지닌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았고, 대유행을 따라 점점 가격이 치솟아 황소 천 마리를 팔아서 살 수 있는 튤립 구근이 겨우 40개 정도였다고 한다. 튤립만 있으면 벼락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진 사람들이 늘면서 급기야 투기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제가 15개 구근을 구입했으니~ 계산해보면 375마리 황소가격인것이네요. ㅎㅎㅎ 상상만으로도 좋습니다.

튤립구근 심기

튤립구근

튤립 구군이 정말 실합니다.

이렇게 껍질을 벗겨서 심어주어야 물이 고이지 않아서 무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별다른 소독은 하지 않았습니다.

튜율립 구근 - 타임아웃/프렌드십 1998/살몬임프레션

준비물

튤립구근 15개

9호 토분 15개

상토

깔망

튤립심기 준비물 - 깔망/독일토분 9호

망을 깔아주시고 토를 넣어주세요.

튜립구근 - 구근식물

 근을 중간에 이쁘게 놓아주시고 나머지 을 구근이 보이지 않도록 충분히 덮어주세요.

튤립구근심기

 양파를 하나씩 올려준거 같습니다.

느낌은 양파보다는 쪽이 나눠지지않은 마늘같아요. 팥에 아이스크림을 얹어놓은거 같아보이기도 하네요.

튤립심기

다 완성하고 물이 배수구멍으로 빠질때까지 물주기를 합니다.

물주기는 쉬고 완전히 마른 다음까지는 한동안 물주기는 쉽니다. 노지에서는 이후에 물을 별도로 주지 않는 것 같지만 실내에서 물시중을 계속 해주어야한다고 합니다. (이때도 과습은 No)

하단은 쓸일이 없었는데 튤립이 자리를 차지해줍니다. 싹이 날때까지는 그늘에 두라고 해서 한칸 더 밑 바닥에 넣어야겠네요.

첨 심어보는 튤립이라 잘 나와줄런지요~~

저온 처리 : 구근류나 화목류 등에서 화아 분화나 영양생장을 인위적으로 유발하기 위하여 낮은 온도에 일정 기간 두는 것.

가을에 심어 추운 겨울에 자동으로 저온처리과정을 거치면 따듯해지는 봄이오면 예쁜꽃을 내줄거예요. 겨울도 아직 안왔는데 꽃피는 봄이 기다려집니다.

노지 월동도 가능하다고 하니 마당이 있으신분들은 마당에다가 심으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갈색껍질을 까서 1개씩 한 화분에 미니미하게 심었습니다. 보통 큰 화분에 여러개를 한번에 심으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베란다가 작아서 필요에따라 자리를 옮겨주어야해서 작은 화분에 1개씩 심어주었습니다.

꽃이 피고나면 빛이 좀 덜한 곳에서 꽃이 더 오래간다고 합니다. 그때는 실내에 들여서 감상하려고 1개의 화분에 1개의 구근을 심었습니다. 꽃이 피면 선물도 하구요.

꽃만 잘 피어준다면 구근 1만원 + 화분 1만원 = 대략 2만원으로 오는 행복 저에게 투자 할만하지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